본문 바로가기

내 멋대로 리뷰

오아 O2 미니 공기청정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맘대로 리뷰! 오늘은 오아 O2 미니 공기청정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앙증맞은 크기의 탁상용 공기청정기! 과연 성능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1. 박스 구성품

 

박스 구성은 생각보다 간단한 구성입니다.

오아 O2 공기청정기, 간단 설명서, 전원케이블로 구성되어있네요. 

 

2. 크기 

 

오아O2공기청정기의 크기는 가로x세로x높이 164x100x145 mm 인데요. 

크기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아이폰 7 plus 를 비교용으로 준비했는데요. 

전면은 아이폰 7 plus 가 두개 정도 들어갈 듯한 너비네요.

옆은 제 폰보다 조금 더 넓네요.

그리고 윗 부분도 옆부분과 마찬가지로 제 폰보다 조금 더 넓네요. 

 

3. 필터

공기청정기의 뒷면을 보면 필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커버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어떤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열어봤습니다.

커버를 열면 처음으로 보이는 것이 이 HEPA필터인데요. HEPA필터는 등급에 따라 정화능력이 달라집니다.

오아 O2공기청정기에 쓰이는 HEPA필터는 'H13' 등급이라고 하네요. 

 

http://www.korea.kr/news/healthView.do?newsId=148849291&pWise=sub&pWiseSub=B5

 

공기청정기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

연이은 최악의 미세먼지로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이 미세먼지 특수를 누리고 있다.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로 대처한다는 것. 그중 공기청정기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소개한다.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이용해 공기 중의 먼지나 불순물을 걸러 정화하는 기계식이 가장 보편적인 형태다. 필터는 초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한 헤파필터와 유해가스 제거용인

www.korea.kr

기사를 간단히 요약하면, H13등급의 HEPA필터는 미세먼지 제거율이 99.75%이네요.

HEPA필터를 들어내면 보이는 활성탄 필터인데요.

활성탄 필터는 유해가스, 냄세등을 제거 한다고 합니다. 

제가 집에서 쓰고있는 공기청정기는 활성탄 필터에 숯 알갱이 들이 들어있는데, 요 제품은 그런건 보이진 않네요. 

요 활성탄 필터는 수많은 미세구멍으로 유해가스와 냄세를 제거한다고 하는데... 흐음... 

HEPA필터를 보다보니 거무튀튀한 가루들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니 이 활성탄 필터에서 가루들이 계속 빠지는데... 활성탄 필터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드네요.

잠깐 만졌는데 이렇게 가루들이 많이 떨어집니다.

 

HEPA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 줘야 되는데, 공식스토어인 오아 스토어에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작동 및 소음

 

이제 전원을 넣어보겠습니다.

전원을 넣으니 녹색빛의 LED가 발광하네요. 전원버튼은 터치식이라 간단히 켜고 끌수 있습니다.

5W의 소비전력으로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것이 오아 O2 공기청정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전원을 넣자마자 팬 돌아가는 소음이 거슬리는데요. 팬의 풍량을 조절 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휴대폰 소음 측정어플로 소음을 측정 해봤습니다. 

 

전원을 넣기 전에는 13db에서 전원을 넣자마자 30~31db수준의 소음을 나타내주네요. 

제품의 설명서에도 취침시 소음이 거슬리는 경우 제품을 끄라고 추천합니다. 

좁은 공간의 경우 소음이 거슬릴 수 있겠네요. 

 

5. 총평

 

저렴한 가격과 낮은 소비전력 그리고 H13등급의 HEPA필터는 장점이지만 소음과 풍량조절이 안되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책상위의 인테리어와 작업시 상쾌한 공기의 공급이 가능한 오아O2공기청정기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