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멋대로 리뷰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에어3세대 어느 것을 구매할까?

반응형

 

아이패드 7세대 대신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구매한 이유

[프로는 너무 비싸...]

인강과 독서를 아이패드 3세대, 이하 구뉴패드를 사용하면서 충전을 못따라가는 방전과 느린 속도로 답답함 때문에 새 아이패드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가장 처음 구매를 마음먹었던 기기는 아이패드 7세대.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아이패드 에어 3세대로 마음을 정하였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 대신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구입하게 된 이유!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첫째, A10 vs A12

아이패드 7세대는 A10칩을 사용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7 플러스와 같은 칩이죠.

자주쓰는 카카오톡도 로딩하는데 몇초씩 걸리는 것을 보며 이왕 오래 쓸거면 그나마 최신 칩을 쓰는 것이 이득이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갈수록 어플리케이션은 무거워지고 요구하는 사양도 높아질텐데, 아이폰XS에 쓰인 것과 같은 A12칩을 쓰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선택한 것의 첫째 이유였습니다.

 

둘째, 필기 시의 어색함

매장에 전시된 아이패드 7세대와 에어 3세대에 각각 필기를 하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아이패드7세대 필기감이 어색하다는 평이 많길래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서 필기를 해봤는데,

아이패드 7세대는 액정과 펜슬 사이에 공간이 존재해서 필기할 때 붕~ 떠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셋째, 기타 등등

아이패드 7세대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최저 저장 용량이 32gb, 아이패드 에어는 64gb

아무것도 설치 하지 않은 상태에서 OS용량만 10기가 정도를 차지하게 되는데, 이것도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또한, 전면 라미네이트 코팅, 반사방지 코팅, P3컬러, 트루톤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 7세대에는 없습니다.

 

혹시라도 아이패드 7세대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사이에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